애드센스 RPM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퍼블리셔를 위한 19가지 팁

게시 됨: 2023-05-26

게시자를 위한 19가지 필수 팁으로 애드센스 RPM을 극대화하세요 . 광고 배치 개선, 고액 키워드 타겟팅, 페이지 속도 최적화 등. 오늘 수익 잠재력을 높이십시오!

애드센스 RPM은 게시자가 자주 찾는 주요 실적 측정항목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서 퍼블리셔가 직면하는 주요 어려움은 지표로서의 RPM의 변동 특성입니다. 언젠가는 하늘 높이 쏠 수도 있고, 다른 날에는 땅에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든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점점 더 많은 게시자가 Google Adsense로 콘텐츠를 수익화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할 것입니다. 실제로 2026년 말까지 디지털 광고 지출은 전 세계적으로 무려 8,760억 달러에 달할 것이며 Google이 그 중 92.21%를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RPM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지출

애드센스 RPM의 경우 추세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Google AdSense 게시자는 "AdSense RPM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퍼블리셔가 RPM과 CPM을 혼동하여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RPM 증가에 대한 도움말로 이동하기 전에 RPM이 무엇이며 CPM과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참조: Google 애드센스: 기존 수익을 개선하기 위한 가이드

목차:

애드센스 RPM이란 무엇입니까?

애드센스 RPM은 Google 애드센스 전용 핵심 측정항목입니다. 광고 노출 1,000회당 게시자가 생성할 수 있는 예상 수입을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지표를 통해 게시자는 1,000회 조회당 평균 수익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Adsense 수익 창출 전략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애드센스 RPM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애드센스 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그 결과에 1000을 곱하여 결정됩니다. 애드센스 RPM을 계산하는 공식은 간단합니다.

Adsense RPM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RPM = (예상 수익 / 페이지 조회수) * 1000

웹사이트의 예상 수입이 $1500이고 페이지 뷰가 200,000회라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애드센스 RPM은 ($1500 / 200,000) * 1000이 됩니다. 이 시나리오의 RPM은 $7.50입니다.

페이지 RPM과 CPM이란 무엇입니까?

애드센스 RPM을 높이는 방법: 페이지 RPM 대 CPM

상술 한 바와 같이, RPM은 웹사이트 페이지의 조회수로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입니다. CPM(1,000회 노출당 비용)은 1,000회 노출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CPM은 웹 게시자에게 종종 잘못 해석되는 광고주/마케터 중심 측정항목입니다. RPM은 게시자에게 광고 노출에 대해 받은 가치로 얼마를 벌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 감각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음 예를 통해 이 두 측정항목의 차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익이 페이지 보기 10,000,000회당 $1,00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RPM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애드센스 RPM을 높이는 방법: RPM 공식

→ 1,000 / 10,00,000 * 1000 = $1 RPM

이제 광고주의 캠페인 예산이 500달러이고 500,000회의 광고 노출이 발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CPM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CPM 공식

→ 500 / 5,00,000 * 1000 = $1 CPM

이제 RPM과 CPM에 대한 혼란이 해소되었으니 애드센스 RPM이 왜 중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RPM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먼저 애드센스 RPM은 웹사이트가 트래픽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수익 창출을 위해 Google Adsense에 의존하는 게시자의 경우 그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벌게 될지 공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Adsense RPM은 그것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시자에게 수익 창출 전략을 개선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RPM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겟 트래픽을 끌어들이는 콘텐츠 유형과 고액 광고를 식별하고 그에 따라 콘텐츠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제의 핵심으로 돌아가서 Google 애드센스 RPM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RPM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RPM 증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실험을 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RPM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19가지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서 모든 포인트가 상호 의존적임을 알 수 있으며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모든 포인트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수익을 위해 애드센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도 읽어보십시오 .

1. 타겟 트래픽 증가

의도가 높고 타겟이 명확한 트래픽을 유치하는 것이 애드센스 RPM 범위를 시작하는 데 있어 핵심입니다. 관련성 있는 트래픽이 많을수록 최고의 CPM을 유지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RPM이 높아집니다.

문맥 타겟팅은 광고 기술 업계에서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으므로 퍼블리셔는 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SEO 강화

SEO는 의도에 따라 검색합니다. 따라서 관련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서는 SEO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검색을 통해 양질의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으며 SEO 숙련도는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경험, 사이트 속도 등과 같은 웹 사이트 SEO의 모든 측면에서 작업하십시오. 웹사이트 속도에만 집중하면 이탈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유익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귀하의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의 상위 페이지에 나타나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광고 가시성이 높아집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1초 안에 로드되는 웹사이트는 전환율이 39%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페이지 로드 속도를 최적화하는 것은 포괄적인 SEO 전략의 한 측면일 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야 할 일이 더 많으므로 웹 사이트의 SEO 전략을 놓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3. 콘텐츠 품질 점수 향상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한 후 다음 단계는 방문자를 머물게 하는 것입니다. 콘텐츠 또는 콘텐츠 큐레이션이 방문자를 밀어내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사용자로서 자신의 사이트를 탐색하고 콘텐츠가 검색 컨텍스트에 100% 적합한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4. 실제 가치 CPC 키워드에 베팅

유기농 다음에는 유료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귀하의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콘텐츠와 동기화되는 고액 CPC 키워드를 찾으십시오. Keyword Planner, Ahrefs 및 SEMrush와 같은 도구는 올바른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섹션 타겟팅 사용

콘텐츠와 관련성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기능을 타겟팅하는 섹션을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보다 문맥적이고 콘텐츠 중심적인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의 관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지역 타겟팅 사용

문맥 광고에 대한 강한 영향력이 있는 경우 지역별로 타겟팅 범위를 좁히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지역이 가장 관련성 높은 트래픽을 가져온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경우 이 위치에 대한 타겟팅 범위를 좁혀 더 나은 노출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카테고리 차단 사용

광고 관련성과 수익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표시되는 광고는 많은 노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용이 매우 낮은 CPC/CPM인 경우 애드센스 계정의 차단 섹션을 활용하고 카테고리를 보류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8. 사용자 경험 극대화

웹사이트의 주요 목적은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방문자의 주요 초점 영역은 콘텐츠입니다. 따라서 방문자의 읽기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자신의 사이트를 탐색하거나 동료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십시오. 다음으로 사용자 경험을 100% 정의하고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또한 사용자 경험은 SEO를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9. 광고 실험

표시하도록 선택한 광고 형식, 광고를 배치하는 위치, 콘텐츠와의 근접성, 광고의 모양 및 표시되는 광고의 수는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입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방문자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참여하고 싶은 정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나은 현장 시간은 더 나은 CPM으로 이어집니다.

10. 헤더 비딩 시작

헤더 입찰은 각 광고 요청이 필레이트를 위해 한 광고 네트워크에서 다른 광고 네트워크로 전달되는 기존의 게시자 폭포수 기술에 대한 개선된 대안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반면에 헤더 비딩은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경쟁을 강화하고 동시에 수많은 수요 파트너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CPM을 유지합니다.

11. 저성과자 블랙리스트

목록을 수집하고 비실적 광고주(CPC가 매우 낮은 광고주)를 제거하면 실제로 전체 광고 수익에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업체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12. 애드센스 YouTube를 사용해 보세요.

요즘 동영상과 동영상 광고가 대세입니다. 따라서 비디오 게시자라면 트래픽 및 청중 유형에 따라 항상 YouTube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디오 광고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이 외에도 리치 미디어 광고도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13. 끊어진 링크 모두 수정

웹마스터 도구에 깨진 링크가 있다고 표시되면 즉시 수정하십시오. 끊어진 링크는 SEO에 점진적인 영향을 미치며 결국 트래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효과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지만 이상적으로는 끊어진 링크를 가능한 한 빨리 처리해야 합니다. 많은 끊어진 링크 검사기 도구를 사용하면 제거할 수 있는 외부 링크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14. 사이트의 크롤링 구조 재작업

끊어진 링크 외에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의 크롤링 방법을 분석하고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이므로 이미 많은 게시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15. 콘텐츠 사이에 광고 배치

콘텐츠 사이의 광고는 방문자가 읽을 때 표시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높은 광고 빈도는 당신을 과도하게 이끌고 경험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웹사이트에 이상적인 수의 광고를 배치해야 합니다.

16.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를 동시에 시도

디스플레이 광고와 텍스트 광고를 개별적으로 게재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게시자는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의 게재위치를 함께 세심하게 계획합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에 창의적인 우위를 부여하고 R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17. 콘텐츠 최적화

광고 형식, 게재 위치 또는 기타 요인으로 A/B 테스트를 수행하는 경우 서두르지 않도록 합니다. 모든 종류의 테스트는 효과를 보여주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변경 사항이 더 잘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전에 적어도 일주일은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작업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다양한 요소로 실험을 멈추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8. 계속 찾고, 추적하고, 분석하라

SEO, 콘텐츠, 광고 형식, 광고 게재위치 또는 광고 구매 방법과 관련된 모든 노력에 대해 수행 중인 모든 작업을 계속 추적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단 하나의 활동도 생략하면 부정확한 지식을 제공하고 효과가 있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이해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19. 모든 것이 계속 실행되도록 기술적 문제 수정

마지막으로 모든 기술적 오류를 수정해야 합니다. SEO와 콘텐츠 및 기타 모든 작업을 일관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모든 노력을 무효화하는 느슨한 기술적 목적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기술적 측면에는 페이지/광고 로드 시간 수정 및 모바일 친화성이 포함됩니다.

얼마나 많은 Adsense RPM이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까?

애드센스 RPM(Revenue Per Mille)의 품질을 측정할 때 많은 요소가 고려됩니다. 이것은 종종 다양한 의견과 다각적인 관점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입니다. "좋은" Adsense RPM의 개념은 틈새 시장, 웹 사이트 트래픽, 광고 배치 및 전반적인 수익 창출 전략을 포함한 몇 가지 핵심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은 RPM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소입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웹사이트 트래픽의 맥락에서 애드센스 RPM을 평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와 참여하는 사용자와 함께 트래픽 양이 증가하면 일반적으로 RPM 수치가 개선됩니다.

반면에 틈새 특정 및 대상 트래픽이 있는 웹사이트는 광범위하고 일반화된 트래픽이 있는 웹사이트보다 더 유리한 RPM 속도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광고 게재위치가 애드센스 RPM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배치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광고 배치입니다. 웹사이트 전체의 전략적 위치에 광고를 능숙하게 통합하면 Adsense RPM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면서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광고 배치는 클릭률을 높이고 전체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 광고를 어디에 게재해야 합니까? 최고의 광고 배치 전략

수익화 전략의 역할

또한 전반적인 수익 창출 전략의 효율성도 만족스러운 Adsense RPM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dsense와 함께 제휴 마케팅 또는 스폰서 콘텐츠와 같은 다양한 수익원을 사용하면 전체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 숫자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 낮은 수준에서 Google Adsense RPM은 $2에서 $5 사이입니다.
  • 중간 수준에서 Adsense RPM은 $5에서 $10 사이입니다.
  • 마지막으로 더 높은 수준에서 Adsense RPM은 $50 이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틈새 유형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SEMrush에 따르면 미국에서 Adsense를 위한 최고의 틈새 시장은 보험, 온라인 교육, 마케팅 및 광고이며 목록은 계속됩니다. 다음은 참조용 목록입니다.

애드센스 RPM
이미지 출처 – SEMrush

페이지 RPM이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애드센스 RPM을 높이려면 모든 모범 사례를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RPM에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지표가 있습니다.

CTR(클릭률)

CTR은 총 광고 클릭 수를 총 광고 노출 수로 나누어 클릭 비율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광고주/마케터 메트릭입니다. 예를 들어:

→ 50(클릭) / 800(노출) * 100 = 6.25% CTR

CPC(클릭당 비용)

광고주/마케터가 각 클릭에 대해 지불하고자 하는 금액을 정의합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RPM의 변화하는 특성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CTR과 CPC가 높을수록 수익이 높아집니다. RPM을 높이려면 주로 광고 CTR을 개선하는 작업을 고려해야 합니다. CTR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광고 배치, 관련성, 더 나은 콘텐츠 등의 요소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높은 CTR/CPC로 이어지는 광고 조회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핵심입니다.

마무리 중

RPM은 노출수/페이지뷰의 가치를 고려하여 얻을 수 있는 가능한 수익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훌륭한 RPM입니다."라는 고정된 숫자는 없습니다. 웹사이트 유형과 광고를 뒷받침하는 숫자(지표, 비용, 광고 전략 등)에 따라 다릅니다.

게시자가 여러 채널에서 수익을 식별하고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유일한 문제는 실험에 시간이 필요하고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귀하가 애드센스 게시자이든 대체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위에서 언급한 사례는 RPM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페이지 RPM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페이지 RPM은 한 페이지에서 1,000회 조회할 때마다 웹사이트에서 생성하는 총 수익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측정항목입니다.

2. 페이지 RPM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페이지 RPM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지 RPM= (예상 수입/페이지 조회수)*1000

3. vCPM이란 무엇입니까?

vCPM(Viewable Cost Per Mile)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빈도를 계산합니다. CPM은 1,000회 노출에 대한 비용을 측정하는 반면 vCPM은 조회 가능한 1,000회 노출에 대한 비용을 측정합니다.

4. 페이지 RPM과 노출 RPM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노출 RPM은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광고에 대해 생성된 실제 수익을 계산합니다. 1,000회 노출당 수익을 계산합니다.

페이지 RPM은 페이지에 게재된 노출 수와 함께 노출 RPM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시자는 광고 레이아웃을 최적화하는 데 더 유용하므로 페이지 RPM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평균 애드센스 RPM은 얼마입니까?

평균 애드센스 RPM은 게시자마다 다르며 틈새 시장, 웹사이트 콘텐츠 및 기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6. 애드센스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입니까?

CTR과 CPC는 RPM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CTR 및 CPC가 높을수록 RPM이 높아지므로 게시자는 이러한 지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